본문 바로가기

병원소개

병원소개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은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와 국민보건 향상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고 1991년 10월 23일 한·양방 상호보완적인 협력을 통하여 진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보다 확실한 한방의술을 제공하고자 개원하였습니다.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은 앞서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하여 근본치료를 바탕에 두고 각 질환별로 특화된 센터 및 클리닉을 운영하여 진료효과를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퇴행성뇌질환센터, 중풍내과센터, 척추관절센터, 소아알러지센터, 신경여성센터 등 5개의 각 센터와 한방내과, 한방부인과, 한방소아과, 한방안이비인후과, 한방신경정신과, 침구과, 사상체질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와 내과, 가정의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한의사들은 환자 개인의 상태에 맞춰 체계적인 치료방법으로 열과 성의를 다해 진료하고 있습니다.

천안한방병원 전경

환자중심병원

저희 천안한방병원은 고객님의 건강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열리고, 귀기울이고, 다가가는 고객감동을 실천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용시 불편 및 건의사항은 병원 현장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늘 고객님의 곁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고객감동을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방의 과학화

한방의 과학화를 선도하고자 지속적으로 의료장비를 보강하여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질병퇴치를 위한 최선의 연구 및 의학지식교육과 다양한 학술 연구 활동에도 주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편, 사회봉사를 통한 의술 실현의 일원으로 생활 의료상식을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조기예방 및 치료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의료기관으로 거듭날 것 입니다.

천안한방병원 1층 사진

새 의료기관으로의 도약

연면적 14,200㎡ 지하2층 지상5층의 새로운 둥지로 2006년 1월23일에 두정동으로 이전하여 보다 넓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오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의 파수꾼이 되고자 합니다. 항상 여러분의 가까운 곳에서 저희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이 건강한 삶이 실천되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Our Mission


우리는 전통의학의 계승 발전과 참 의료 실천을 통해 생명존중을 실현한다.

천안한방병원 9층 사진

심볼 및 시그니쳐 소개

심볼

천안한방병원의 심볼은 대전대학교의 기존 심볼을 계승한 형태로, 혜화의료원의 머릿글자 H와 핵심가치 Heart & Harmony를 은유적으로 담아냈습니다. 심볼에서 볼 수 있는 유기적인 형태는 인체의 연결성을 강조하는 한의학의 전체론적인 관점과 천안한방병원만의 통합적인 진료를 상징합니다.

시그니쳐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의 새로운 워드마크는 단단하면서 엣지있는 형태로 현대적인 인상을 가진 서체를 사용했습니다. 워드마크는 심볼과 분리되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시그니처 활용시 하단에 명시된 형태를 사용해야 하며 임의로 변경, 훼손하지 않습니다.

천안한방병원 심볼 및 시그니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