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장 인사말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을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환자중심병원, 한의학의 현대화를 이끄는 연구중심병원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이현 병원장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은 대전대학교의 건학이념인 ‘국가발전, 문화창조, 사회봉사’와 혜화학원의 이념인 ‘나라사랑, 생명존중, 실질추구’를 바탕으로 1991년 10월 천안시 구성동에 개원한 이래 2006년 1월 두정동으로 신축 이전하며 30여 년 동안 중부권을 대표하는 한방병원으로 발전하여 왔습니다.

천안한방병원은 100여 개의 병상을 갖춘 한의과대학 부속 전문한방병원으로서 우수한 교수들로 이루어진 전문 의료진이 환자중심의 진료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을 뿐 아니라, 끊임없는 연구를 통하여 한의학의 표준화와 과학화에도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천안한방병원은 척추관절센터, 교통사고재활센터, 중풍뇌신경센터, 동서암센터, 퇴행성뇌질환센터, 소아청소년센터, 여성의학센터, 안․이비인후과․피부과센터, 심신의학센터 등 전문센터를 구성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특화된 한방전문진료를 접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하였으며, 더불어 혜화진료센터의 양방협진으로 한·양방 상호 보완적인 협력을 통하여 환자분들에게 보다 나은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은 앞으로도 찾아주시는 분들의 삶에 건강하고 환한 미소를 가져다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환자중심병원, 한의학의 현대화를 이끄는 연구중심병원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병원장 이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