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행성뇌질환센터

퇴행성뇌질환센터

퇴행성 뇌질환


퇴행성 뇌질환, 자율신경계, 대사증후군 진료

자율신경계 질환


두통, 어지러움, 신경성 질환, 우울증, 불면 치료

대사증후군


비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대사증후군 치료

일반 체질개선 클리닉


체질별 생활 개선을 통한 건강 유지 및 질병 예방


파킨슨 클리닉

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PD)은 대뇌 기저핵의 선조체(Striatum, ST)-흑질 치밀부(Substantia nigraparscompacta, SNpc)의 Dopamine 신경계(Dopamine Neuron)의 퇴행으로 인한 신경질환입니다. 본원에서는 도파민 이상으로 발생하는 파킨슨병과 파킨슨병의 떨림, 강직, 서동, 자세 불안정성 중 2개 이상의 증상이 수반되는 파킨슨증후군의 운동성 증상, 비운동성 증상을 치료합니다.

치료과정

파킨슨병, 파킨슨 증후군은 진행성으로 완치가 어려워 많은 분들이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100여년전 사상의학을 제창한 이제마 선생의 저서 『동의수세보원(東醫壽世保元)』에 나온 처방을 기본으로 구성된 “디노필”을 통해 뇌세포가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이상 부분을 제거하고 정상세포를 보호하는 자가포식현상(Autophagy)과 뇌신경세포보호 효과를 활용하여 파킨슨, 소뇌위축, 뇌혈관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파민검사, 현훈검사, 보행검사, 사상체질검사를 통해 증상의 진행 정도를 파악하고 체질별 맞춤 탕약, 침, 뜸, 물리치료, 도수치료를 통하여 증상감소, 진행속도 완화를 통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 예후 개선을 돕고 있습니다.

파킨슨 클리닉

치매클리닉

치매는 여러가지 원인 질환에 의해 지능 저하를 특징으로 기억력, 사고력, 지남력, 이해력, 계산능력, 학습능력, 언어 및 판단력 등을 포함하는 고도의 대뇌 기능의 장애가 나타나는 질병으로 대개 만성적으로 진행됩니다. 본원에서는 알츠하이머병, 혈관성 치매, 루이체 치매, 전측두엽 치매, 파킨슨병 치매, 정상압 뇌수두증에 의한 치매, 두부 외상으로 인한 치매, 약물이나 독성물질에 의한 치매를 치료합니다.

치료과정

본원에서는 100여년전 사상의학을 제창한 이제마 선생의 저서 『동의수세보원(東醫壽世保元)』에 나온 처방을 통해 베타-아밀로이드가 유발한 독성에 대한 뇌신경세포 보호 효과와 독성 단백질 분해 기작인 자가소화작용(Autophagy)을 활성화하여 치매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매검사, 사상체질검사를 통해 체질별 맞춤 탕약, 침, 뜸, 온열요법을 통하여 증상감소, 진행속도를 완화를 통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 예후 개선을 돕고 있습니다.

치매클리닉

자율신경계 클리닉

두통, 어지러움, 신경성 질환, 우울증, 불면, 떨림, 변비, 설사

자율신경계는 교감신경 및 부교감신경으로 이루어져 서로 협력하여 심혈관, 호흡, 소화, 비뇨기 및 생식기관, 체온조절계의 항상성을 유지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알코올, 부적절한 영양, 기질적 병변 등에 의해 자율신경계 이상이 생기면 다한증, 두통, 어지러움, 상열감, 우울증, 불면증, 발기부전, 배변기능 이상이 발생할 수 있는 데 본원에서 이와 같은 증상에 대해 치료합니다.

치료과정

맥전도검사와 경락기능검사를 통해 스트레스 지수, 심박변이도를 통한 자율신경계 기능을 측정하고 이에 대해 한약, 침, 뜸, 약침, 온열요법 등을 통하여 기혈 순환을 촉진하여 자율신경계실조증을 치료합니다.

자율신경계 클리닉

대사증후군 클리닉

비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대사증후군은 고혈압, 내당능장애, 고지혈증, 비만 등의 질환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이다. 대사증후군의 2015년 유병률은 22.4%로 높게 나타났으며 뇌혈관, 심혈관 질환의 중요한 위험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고혈압, 내당능장애, 고지혈증, 비만에 대해 체질별 맞춤 식이관리, 운동요법을 제안하여 대사증후군을 치료합니다.

치료과정

INBODY, 혈액검사를 통해 대사증후군과 관련된 수치를 검사하고 체질별 맞춤 식이관리, 운동요법을 제안하며 청혈플러스, 청혈해당, 체질별 맞춤 한약과 약침, 뜸, 온열요법 등을 통해 대사증후군을 치료합니다.

대사증후군 클리닉

일반 체질개선 클리닉

체질별 생활 개선을 통한 건강 유지 및 질병 예방

체질별 맞춤 식이관리, 운동법, 침치료, 한약 치료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허약한 체질을 개선하여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POINT 01
건강상태호전


증상별 대증 치료가 아닌 개인별 체질 진단을 통한 근본적인 치료로, 호소하는 주증상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 상태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POINT 02
삶의 질 향상


난치성 질환, 퇴행성 뇌질환, 파킨슨 등 양방치료를 병행하는 중 약에 의한 부작용 완화 및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체질 진단 검사항목
검사명 내용 검사대상
사상체질검사 (SCAT) 음성, 체형, 설문, 안면형태 분석을 통한 체질진단 기본검사
체온열검사 (DITI) 체표면의 열 분포 측정
맥전도검사 스트레스 지수, 혈관 건강도 측정
경락기능검사 심박변이도 검사 (HRV)
설진기 혀 상태를 측정하여 진료에 참고, 치료 전후 비교
맥진기 맥파의 객관적 측정, 진료에 참고
현훈검사 어지럼증 및 균형감각 측정 퇴행성 뇌질환, 어지럼증
보행검사 파킨슨, 중풍 등 운동성 퇴행성 뇌질환 등 보행장애
도파민검사 혈액 혹은 소변으로 도파민 양 측정 파킨슨 환자